참고로 사령전설은 일본 제목으로 원제는 살렘스 롯으로 돌아오다. 80년대 공포의 별장이란 제목으로 방영한 2부작 티브이 드라마가 전작 살렘스 롯이다.)같은 저예산 호러에서도 주저 없이 배우로도 나온 바 있다. 이 장에서는 68혁명 당시 나온 문구나 슬로건을 조사해보고, 그 슬로건에 담긴 의미를
대중에게 가장 널리 얼굴이 알려진 그리고 지금도 대단한 인기를 누리는 감독이다. <사이코> <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> <새>와 같은 히치콕의 대표작들은 끊임없이 TV에서 방영되고 있고, 히치콕 영화에 대한 논문의 제목을 모아놓은 책이 따로 발간될 정도로 학계에서도 지속적으로 재평가되고 있다. 생
<연개소문> <대조영> 등의 역사 소설을 썼던 유현종씨가 경향 신문에 3년 간 연재했던 초한지 <패왕별희>가 5권의 책으로 나왔다.
<초한지>는 <삼국지> <열국지>와 더불어 손꼽히는 중국 역사소설이다. 중국 역사의 순서로는 주나라 말기 춘추전국시대를 다룬 <열국지>, 진시황의 진(秦)이 멸망한 뒤 한
의미에서 ‘네 멋대로 해라’를 보게 된 것은 내 의지는 아니었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보고 난 후에 얻은 것은 많았다고 본다. 그리고 지금처럼 감상평을 써보는 것도 이 영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느껴진다.
그것은 내가 봤던 ‘네 멋대로 해라’의 내용과 장면들을 통하여 당시 영화
톱 배우였던 여주인공이 영화 초중반부에 죽는다는 것과 직접적으로 칼로 찌르고 피를 흘리는 장면을 보여주지 않고도 다양한 각도에서 70여 컷 이상을 사용한 카메라 조작, 연출 구성과 음향효과를 사용하여 영화를 내내 긴장감을 주며 공포감을 전달하였다는 점이 매우 뛰어났다고 평가받고 있다.
시나리오나 캐스팅을 비롯하여 영화의 예산까지 좌지우지 할 수 있는 반면에 어떤 감독들은 영화 촬영 현장에서 약간의 선택을 할 수 있을 뿐이고 심지어 촬영이 끝나면 편집실 근처에도 접근하지 못한다. 한 영화에서 차지하는 감독의 비중은 그 영화가 지닌 산업 환경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이다.
기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서스펜스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가 히치콕 감독이 선보인 시점을 통한 서스펜스 기법이다. 이처럼 시대를 거스르는 영화 기법을 만들어낸 알프레트 히치콕의 서스펜스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그의 영화의 영화사적의미를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.
중 하나가 히치콕 감독이 선보인 시점을 통한 서스펜스 기법이다. 이처럼 시대를 거스르는 영화 기법을 만들어낸 알프레트 히치콕의 서스펜스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그의 영화의 영화사적의미를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.
Ⅱ.본 론
1.‘사이코’의 작품 줄거리
마리온은 이혼남 샘과 결혼하
취업으로 2년 정도 그만 두었던 까이에뒤 시네마에의 집필활동을 재개한다. 평론가로서 활동하며 예술가협의회 출판 직원으로도 취직해 생활비를 마련한 고다르는 단편영화 <요염한 여인>(Une Femme Coquette,1955),<모든 소년의 이름은 패트릭>(Tous Les Garcons S'appellent Patrick, 1957) 등을 연출하였다.
속출했다. 특히 히치콕 감독이 영화 사이코의 오프닝 크레디트가 시작되면 관객을 극장으로 들여보내지 않는다는 특별한 정책을 도입하면서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. 그 이후 이 영화는 속편과 리메이크 작이 이어졌으며 현재까지 영화사에서 가장 유명하며 영향력 있는 공포영화로 손꼽히고 있다.